맹그로브숲

양파와인 마시고 있어요.

eunbee~ 2012. 10. 23. 09:33

 

 

창밖으로 내려다 보니, 가을이 익었습니다.

 

 

뜰로 내려가서 감나무를 올려다 봅니다.

 

 

아파트 울타리 넘어에도 가을이 내려앉았어요.

온 동네가 모두 가을이에요.

 

 

집 앞 길이에요. 비바람에 흩어진 잎들도 풍경을 이룹니다.

 

 

뜰앞 작은 단풍나무가 사랑스럽네요.

 

                                                                                                                                      위의 모든 사진 : 2012. 10. 22 오후

 

산책을 나가는 탄천변으로 가봤습니다. 계단을 내려가기 전, 이렇게 어여쁜 낙엽이....

.

.

 

가을비가 그치면 날씨가 쌀쌀해진다지요?

파리에서 날아온 소식, 매일 오던 비가 그치고

구름한점 없는 파란하늘에 기온이 22도로 올라간 찬란한 가을이 하루종일 모두를 행복하게 했답니다.

작은딸은 까비를 안고 햇볕속에서 뒹굴고, 은비는 일찌감치 학교에서 돌아와

햇볕이 쏟아져 들어오는 자기 침대에서 뒹굴고 있답니다.

큰딸은 다시 학교로 돌아가 미술사와 고고학 공부를 한답니다. 자기 전공하나로는 성에 차지 않나봅니다.

작은딸도 그대학 가고 싶은데, 우선 입학자격이 준박사 이상이라야 가능하니 자격미달이랍니다. 가여운 은비엄마!ㅋㅋ

 

오늘은 이곳도 햇빛이 찬란합니다.

나도 오늘 가을볕 속으로 나가야 겠습니다.

 

며칠 전, 아들이 엄마에게 양파와인을 가져왔어요. 소개해 볼게요.

 

 

 

와인 : Isla Negra HighTide Cabernet Sauvignon

칠레 센트럴 벨리 産. 알코올 12.6%. 품종-까베르네소비뇽 85%,까르메네르 6%,메를로 2%

매칭음식-붉은 육류, 부드러운 치즈 또는 파스타.

시음노트-짙은 루비색상으로 지두향이 풍부하며 가벼운 초컬릿 느낌과 달콤한 바닐라향이 특징.

 

***위의 그림속 와인 1병에 양파 4개를 넣어 양파와인을 빚었다네요.***

 

[ 양파와인 음용법과 효능 ]

 

*실온에서 2~3일 숙성후 양파 걸러내고 맑은 와인만 남겨둠.

(걸러낸 양파는 따로 먹어도 좋다. 나는 설탕과 식초와 진간장을 넣어 새콤달콤하게 해서 먹었다, 맛있다)

*소주잔 한잔을 식후에 1일 1회 복용.

*체지방축적 예방, 신진대사, 다이어트효과.

*양파의 인슐린분비촉진 성분으로 당뇨병치료 효과.

*혈액순환촉진, 수족냉증이나 얼굴 화끈거림 치료효과.

*관절염, 관절통 개선.

*장기능 촉진, 변비치료.

*이명, 비문증에 효험

*기력회복, 피로회복.

*백발, 두통, 주름살 감소, 성기능회복 및 증강, 숙면, 피부윤기...

만병통치약이네요.ㅎㅎㅎㅎㅎ

 

몇몇 사람에게 선물하려고 아들이 만들었답니다.

지금 잘 음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친구님들도 이렇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늦가을과 겨울을 따스하게 지내기 위해서.^&^

 

'맹그로브숲'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엄마 살아계시면 아흔다섯  (0) 2012.11.19
은비네는..  (0) 2012.11.02
고향의 가을 한자락  (0) 2012.10.22
은비의 새학년이...  (0) 2012.09.03
칠월칠석이 오면  (0) 2012.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