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며 사랑하며

2000일의 eunbee

eunbee~ 2012. 8. 1. 21:32

 

수영다녀 왔더니, 블로깅 2000일을 기념한다고 이런것 그려서 셀카로 찍어둔 은비.^*^

이사진을 위해서 열번쯤 찍었대요. 그 마음 귀엽죠?

그런데... 200일인줄 알았다네요.ㅋㅋ  동그라미 내가 한 개 더 넣었어요.쬐끄맣게...은비작품 버릴까봐.ㅎ~

 

 

"왔어요, 왔어요, 쟘파노가 왔어요~ 날이면 날마다 오는 게 아니랍니다.

오늘은 'eunbee님'의 블로그 접속 2000일 기념 특강이 있겠습니다.

TED특강보다 더 유익한 특강. 생애 단 한 번뿐인 특강. 어서들 모이세요~~"

 

자나깨나 허약 조심! 건강 유지는 작은 실천으로!!

블친들의 건강유지를 위해 eunbee만의 쉬엄쉬엄 체조를 소개할게요.

 

 

[ eunbee의 누워서 체조 ]

 

준비물 : 맨바닥 또는 얇은 매트나 러그. FM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라디오가 가까운 장소.

 

1. 비몽사몽

편안하게 반듯하게 천정을 보고 러그에 눕는다. 맨바닥도 좋다. 눈을 감는다. 아직 잠에서 완전히 깨어나지 않았다.

나에게 사랑주기-눈감고 자신의 모습을 사랑스럽게 인식하기.

아름다운 지구별을 산책하는 내 고귀한 정신과 내 아름다운 몸을 사랑한다.

꿈틀꿈틀 몸을 이리저리 살살~움직여 본다.

(모든 동작의 횟수나 시간은 자기가 하고 싶은 만큼, 하기 싫어지면 다음 동작으로 이동, 팝송이나 가요 한 곡 정도 시간이 적당)

(반드시 음악에 맞춰서 할 것, 음악 선택은 라디오 DJ맘이니 상관말아욤~)

 

2. 기지개

두손 깍지끼고 머리위로 쭉 뻗고, 다리는 아래로 쭉~벋으며 기지개켜기. 키크기 동작. 좌우 번갈아 어긋나게 잡아늘인다.

(이 동작은 누구나가 할 수 있는 동작. 못하는 사람은 연구해서 할 것 ㅋ. 이때 발과 다리는 ㄴ字가 되게 발가락이 위로향하게)

 

3. 눈곱떼기

두 손을 힘껏 마주 문지르면 열이나죠? 열난 손바닥을 눈에 가져다 지긋이 대기.

눈을 감고 몇차례 후, 눈 뜨고 몇차례. (눈이 좋아져요. 눈이 편안해져요.)

 

4. 세수하기

얼굴을 정성스레 문질러요. 안쪽에서 바깥으로. 아래서 위로. (사랑스런 내얼굴이라고 주문을 외면서.모든 동작은 FM라디오 음악에 맞춰)

 

5. 아침체조

*손, 발이 몸과 직각이 되게 들고(천정쪽으로 들게 돼죠?) 손과 발을 마구마구 흔들어요. 털기라고 해도 되지요.

잘게잘게 빨리빨리 부드럽게. 온몸에 힘을 빼고.

특히 어깨힘 들어가지 않아야해욤~ 명심! 음악에 맞춰서 하는 것은 백번 명심!!!!!

 

*한쪽 무릎 꺾어 세워두고, 다른쪽 다리 몸과 직각까지 올렸다 내렸다 반복. 횟수 하기 싫을 때까지 후 다리 바꿔서 같은 동작.

(이동작은 하루에 수백번을 해도 매우 좋은 운동. 허리근육, 복근력 강화에 효과 탁월.매우 간편한 동작이지만 효과는 만점)

 

*두 다리,발 모으고 지면으로부터 5도쯤 들어올리고, 양손은 뒷목부분에 깍지끼고 받히고 머리를 앞으로 약간 들고

(몸이 부채를 편것같은 각도가 되겠죠 쥘부채를 좌악 폈을때의 맨끝 굵은 대나무살을 생각하세요.)

버틸 수 있는만큼 버티기. 땀 좀 나지만...참아요. 하기싫으면 팻수~ㅋ

 

6. 티 타임

*케켈운동Kegel's excercise.하고싶은 만큼.  

 

*괄약근 조이고 음악에 맞춰 엉덩이 살랑살랑 좌우로. 좌로 뱅뱅. 우로 뱅뱅. 이때 손은 놀면 안돼요. 하와이언 훌라춤 동작에서

손목 돌리기를 자유롭게 이리저리 팔을 마음대로 왔다갔다 부드럽게, 하늘하늘 살랑살랑...매우 육감적인 동작이 되고 있을 거예요.

손은 양념이고 엉덩이가 주재료예요. 명심!! (음악은 라틴댄스에 어울리는 리듬이 최고)

 

7. 시에스타

*단전호흡- 배꼽아래에 마음을 두고, 복식호흡을 한다. 배에 바람을 넣고, 숨을 참았다가 길게 내뱉고 배에 바람을 빼는 기분으로...를 반복.

 

*기감훈련-팔을 양쪽으로 一字가 되게 땅바닥에 놓고(손바닥이 위로 향하게) 눈을 감고 氣의 흐름을 느낀다.

잘 느끼려면, 양손을 마구비벼서 쭉~벋어 가슴앞에서 두손바닥이 만날듯말듯하게 거리를 둔다. 이동작을 하기 싫도록.ㅋ

그리고 두 팔을 일자로 옆으로 놓고 눈을 감고, 손바닥 가운데에 마음을 쏟으면 손바닥 가운데가 간질간질, 사르르사르르, 소올솔 소올솔...

어떤 기가 흐르는듯, 아지랭이를 볼 때의 그 간지러움이 손바닥 가운데 느껴진다.

그것이 氣感.

느껴지는 사람은 착한 사람~호호(기감훈련은 앉아서 하는 것이나, 더운데 누워서 편안하게..)

 

8. 더하기

5번 동작들 다시 하기 (음악이 같지않을테니 전혀 다른 분위기- 세 동작 다하기 싫으면 하고 싶은 것만 골라하기.)

 

9. 더하기

*6번 동작 다시 하기.(이번에는 손은 얌전히 양옆 허리에 대고, 좋아하는 사람이랑 춤을 춘다고 상상하며

엉덩이 자유롭게, 제맘대로, 섹쉬하게ㅋㅋ)

 

*3번동작을 다시- 눈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따끈한 손바닥의 기를 안구에 보낸다.

 

10. 만나기

양팔 45도쯤 벌려 바닥에 편안히 내려놓는다.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자세로 반듯하게 누워서 눈을 감고,(온몸에 힘을 몽땅 뺄 것)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을 상상하며 그곳으로 스며든다. 가라앉는다. 몸이 땅속이나 물속으로 포근히 가라앉는 느낌을 받는다.

안되는 사람은 지금껏의 동작을 정성스럽게 하지 않은 사람~ ㅎ

포근히 가라앉아서 편안한 몸과 마음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다.

그리운 사람을 찾지 못하는 사람은 eunbee님이라도 만난다. 헤헤~

 

 

아침에 잠자리에서 부터의 행동을 순서로 정했으니, 익히기도 쉽고, 순서는 무시해도 좋고...

더구나 음악이 라디오 '지맘대로 음악'일테니, 음악에 맞춰서 분위기 맞는 것으로 해도 무방함.

(그러나 운동에도 기승전결이 있으니 차례대로 하는 것을 권함.ㅋ)

 

누워서 책읽다가 라디오에서 신나는 라틴풍 리듬이 흐르면 저절로 6번 동작을 하게 되어요.

이렇게 무시로 수시로 하세욤~ 아무거나 음악에 맞는 생각나는 동작을....ㅎ

이 무더위에 축 처질텐데, 이런 체조를 하면서 기운 돋우시고요. 누워서 하는 것이니 땀도 별로 안난다우.

그리고 다 했다,싶으면 찬물에 샤워를 샤샤샥~ 한바탕하면 시원하고...몸은 개운하고 가볍고...ㅎㅎ

 

 

이렇게 eunbee가 평소에 하는 '게으른체조'를 블로그 친구들께 소개합니다.

그냥 누워있는데 음악이 그럴싸하게 울리면 위의 동작들 해보세욤~

나는 앉아있다가도 그럴싸한 음악 울리면 춤춰요.

몸을 늘 유연하게 그리고 깨어있게 해야된다우.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모두들 건강하세욤~~*^_^*

 

은비는 한국과 노르웨이의 핸드볼 경기를 보며, 침대 끝에 누워 운동을 합니다.

두 다리모아 그 위에 물병 두 개를 올려두고, 손은 마구마구 흔들면서....힘든 동작이지요.ㅋㅋ

밖에는 나가지 않고 이렇게 집안에서 난리랍니다. 할미는 맨바닥에 누워 홍홍~거리며 춤추고...ㅎ

.

.

 

은비가 지난 일요일 자기 오촌을 따라서 교회엘 갔다네요.

목사님이 설교를 하시더랍니다.

목사님의 어머니가 돌아가시던 때의 상황을 이야기하며, 당신의 품에 안겨서 돌아가셨다고 했다네요.

그 이야기 직후에, "그러나 어머니 보다 더 우리를 사랑하시는 분은 하느님이십니다."라고 해서

자기가 깜짝놀랐다네요. 그러면서 하는 은비의 말 "그 게 뭔 헛소리여~~ 무슨 헛소리를 그렇게 할 수가 있어~" 하하핫

 

말 수가 적은 은비가 몇 번이나 그 내용을 설명하는 걸 보니 충격이었나 봐요.

나는 은비의 생각이나 마음 한자락을 읽었습니다.

 

 

 

 

이렇게 2000일 동안 블방에서 1200번이 넘는 수다를 늘어 놓았네요.캬~

여러분들이 내 곁에 있어 즐거운 블방세월이었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블친님들!!

 

 

'살며 사랑하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바라기를 그린 이야기  (0) 2012.08.12
<씨 뿌리는 사람>, 영원한 것에 대한 동경  (0) 2012.08.03
반 고흐의 편지 그리고...  (0) 2012.07.28
아무 작정도 없네  (0) 2012.07.22
장맛비 속 탄천 산책  (0) 2012.07.19